SNS 기사보내기
페이스북(으)로 기사보내기 트위터(으)로 기사보내기 카카오스토리(으)로 기사보내기 URL복사(으)로 기사보내기 이메일(으)로 기사보내기 다른 공유 찾기 기사스크랩하기[한국강사신문 김민철 기자] 아샤그룹 이은영 대표가 지난 10월 24일 롯데호텔 제주 크리스탈 볼룸에서 <CRM 마케팅 스킬업> 강의를 진행했다.
한국 MICE협회에서 주최한 <MICE 디지털 All-in-one 과정 in 제주> 에 참여한 업계 종사자 및 학생, 취업준비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강의는 CRM 마케팅의 기초에서 중급 과정까지 세시간 분량으로 진행됐다.
강의의 전반부는 퍼포먼스 마케팅에 이어 최근 몇 년 사이에 CRM 마케팅의 중요성이 올라간 이유에서부터, CRM 마케팅을 실행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CRM 개념, CRM 마케팅의 핵심과 고객 여정의 이해로 구성되었다.
이어 진행된 강의 후반부는 CRM 마케팅 기법과 실전 응용전략과 관련하여 온사이트 마케팅전략, SMS/앱푸시 전략 등을 이야기했다. 또한 실전 사례를 바탕으로 고객 여정에 따른 캠페인 세팅, 고객생애가치(LTV) 증대를 위한 CRM 캠페인 세팅에 대한 방법과 데이터를 해석하는 요령에 대한 강의로 이어졌다.
이은영 대표는 “기업들은 매스 마케팅을 하면서 모든 고객에게 동일한 메시지를 보내는 쉬운 마케팅을 원하지만, 소비자들은 더 좁고 깊게 파고드는 방향으로 소비태도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초개인화, 맞춤화 전략이 여느 때보다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래서 현재는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해 고객을 획득한 후 CRM 마케팅을 통해 고객을 유지하는 양방향 마케팅전략 모두 구사해야 기업이 생존해 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아샤그룹 이은영 대표는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저자로 업계에서 데이터 마케팅 전문가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는 CRM 마케팅과 관련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전하고 있다. 이대표는 퍼포먼스 마케팅에 이어 내년 CRM 마케팅 관련 책 출간을 앞두고 있으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컨설팅을 해오고 있다.
이 대표는 지난 19일에는 여성 최고경영자(CEO)의 네트워킹과 경영 인사이트 제공을 위한 ‘2023 여성 CEO 네트워킹 데이’에 참여해 <초개인화 시대의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 강의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한국 여성경제인협회 주관으로 이루어졌으며 개인화 마케팅, CRM 마케팅을 위해 가장 중요한 데이터를 통합 플랫폼이라 부르는 CDP(Customer Data Platform)을 구축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이야기했다.
출처 : https://www.lecturer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38674
#리브랜드연구소 #리브랜드 #마케터의시선 #LEEBRAND #이은영대표
SNS 기사보내기
페이스북(으)로 기사보내기 트위터(으)로 기사보내기 카카오스토리(으)로 기사보내기 URL복사(으)로 기사보내기 이메일(으)로 기사보내기 다른 공유 찾기 기사스크랩하기[한국강사신문 김민철 기자] 아샤그룹 이은영 대표가 지난 10월 24일 롯데호텔 제주 크리스탈 볼룸에서 <CRM 마케팅 스킬업> 강의를 진행했다.
한국 MICE협회에서 주최한 <MICE 디지털 All-in-one 과정 in 제주> 에 참여한 업계 종사자 및 학생, 취업준비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강의는 CRM 마케팅의 기초에서 중급 과정까지 세시간 분량으로 진행됐다.
강의의 전반부는 퍼포먼스 마케팅에 이어 최근 몇 년 사이에 CRM 마케팅의 중요성이 올라간 이유에서부터, CRM 마케팅을 실행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CRM 개념, CRM 마케팅의 핵심과 고객 여정의 이해로 구성되었다.
이어 진행된 강의 후반부는 CRM 마케팅 기법과 실전 응용전략과 관련하여 온사이트 마케팅전략, SMS/앱푸시 전략 등을 이야기했다. 또한 실전 사례를 바탕으로 고객 여정에 따른 캠페인 세팅, 고객생애가치(LTV) 증대를 위한 CRM 캠페인 세팅에 대한 방법과 데이터를 해석하는 요령에 대한 강의로 이어졌다.
이은영 대표는 “기업들은 매스 마케팅을 하면서 모든 고객에게 동일한 메시지를 보내는 쉬운 마케팅을 원하지만, 소비자들은 더 좁고 깊게 파고드는 방향으로 소비태도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초개인화, 맞춤화 전략이 여느 때보다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래서 현재는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해 고객을 획득한 후 CRM 마케팅을 통해 고객을 유지하는 양방향 마케팅전략 모두 구사해야 기업이 생존해 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아샤그룹 이은영 대표는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저자로 업계에서 데이터 마케팅 전문가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는 CRM 마케팅과 관련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전하고 있다. 이대표는 퍼포먼스 마케팅에 이어 내년 CRM 마케팅 관련 책 출간을 앞두고 있으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컨설팅을 해오고 있다.
이 대표는 지난 19일에는 여성 최고경영자(CEO)의 네트워킹과 경영 인사이트 제공을 위한 ‘2023 여성 CEO 네트워킹 데이’에 참여해 <초개인화 시대의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 강의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한국 여성경제인협회 주관으로 이루어졌으며 개인화 마케팅, CRM 마케팅을 위해 가장 중요한 데이터를 통합 플랫폼이라 부르는 CDP(Customer Data Platform)을 구축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이야기했다.
출처 : https://www.lecturer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38674
#리브랜드연구소 #리브랜드 #마케터의시선 #LEEBRAND #이은영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