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샤그룹 이은영 대표,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에서 초개인화 마케팅 전략 발표

2023-10-20


페이스북(으)로 기사보내기 트위터(으)로 기사보내기 카카오톡(으)로 기사보내기 네이버밴드(으)로 기사보내기 URL복사(으)로 기사보내기 텔레그램(으)로 기사보내기 다른 공유 찾기


여성 최고경영자(CEO)의 네트워킹과 경영 인사이트 제공을 위한 '2023 여성 CEO 네트워킹데이'가 어제 세빛섬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주관으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기후 위기와 초개인화 시대에 대응하는 여성 기업 경영 전략> 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었다. 특별강연은 기후 위기 관련하여 서울대학교 홍종호 교수가, 초개인화 시대의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은 아샤그룹 이은영 대표가 발표를 맡았다.  

특히 이은영 대표가 진행했던 초개인화 시대의 마케팅 전략은 최근 몇 년 사이에 업계에서 큰 화두가 되고 있는 CDP(고객데이터플랫폼) 구축과 고객의 충성도와 관련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최근 유통업계에서의 빅 트렌드로 소비의 양극화, 소비 패턴이 정형화되지 않는 리퀴드 소비, 스몰브랜드의 선호, 생성AI의 시대를 언급하면서 이러한 소비 트렌드와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데이터를 좀더 세밀하게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 자리에서 “기존에는 매스 마케팅 위주로 넓은 고객들에게 하나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의 마케팅 활동이 이루어졌지만, 이제는 소비자가 좁고 깊게 파고 들기 때문에 모든 사람을 위한 메시지를 선호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즉 모두를 위한 마케팅이 아니라 고객을 분류하는 세그먼트 작업을 하고 해당 고객 그룹에 따라, 생애 주기에 따라 적절한 마케팅 캠페인을 세우고, 고객이 선호하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는 것이 성공하는 전략이라고 밝혔다.

이은영 대표는 지난 2017년부터 스타트업 아샤그룹을 운영하고 있으며 작년부터는 퍼포먼스 마케팅, CRM 마케팅 및 디지털 마케팅에서의 마케팅 믹스 전략을 수행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 컨설팅 업무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특히 스타트업 대표를 대상으로 마케팅 및 경영 전략 컨설팅, 브랜딩 전략 컨설팅 등을 통해 효율적인 마케팅 예산 배분과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

한편 이 대표는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작년 11월 말에는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 책을 출간했으며, 거시경제 및 트렌드를 분석하여 마케터의 시선에서 인사이트를 전하는 <마케터의 시선>은 현재까지 4권의 e북이 출간되어 있다.



출처 : https://www.e2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0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