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는
크리에이티브에서 시작
되고

브랜딩은
로열티에서 완성된다.

아무나 브랜드를 만들 수 있지만, 누구나 브랜딩을 해낼 수는 없습니다.
아이디어에서 출발해 제품이 탄생하고, 제품을 둘러싼 다양한 요소들이
소비자의 행동을 만들어냅니다. 그리고 소비자들의 행동이 주기적으로
일관성있게 지속될 때 비로소 '로열티'가 형성됩니다.
로열티가 쌓여나가는 과정에서 브랜드가 Value를 가진 브랜드가 됩니다.
우리는 브랜드를 만들고 몰입하며 브랜딩을 해 나가는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제품을 만들고 우리의 브랜드를 브랜드답게 키워나가기도 하고, 브랜드를 성장시켜 나가기도 합니다. 소비자가 브랜드를 인지해 경험하는 모든
단계에서 우리는 우리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소비자들이 긍정적인 경험을 지속적으로 쌓아 나가게끔 노력합니다.

(주)아샤그룹 대표 / 이은영

Top of mind Brand
우리는 소비자들의 top of mind에 우리가 들어있기를 꿈꿉니다.

브랜드의 성공은 소비자의 마음 속에 얼마나 자리잡았는지에 따라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정 단어를 이야기할 때 우리 머릿속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들을 Top of mind Brand라고 부릅니다.
우리는 이 꿈을 실현하기 위해 데이터에 천착하고, 퍼포먼스 기반의 마케팅을 수행하며,
종합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조금씩 꿈을 현실로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Lecture History


2024년


한국관광공사 관광글로벌챌린지,  'B2B, B2C 마케팅전략' 강의

스포츠관광 엑셀러레이터,  '퍼포먼스마케팅' , '스타트업마케팅'강의

한국관광프라자,  '스타트업 브랜딩' 강의

한국MICE협회,  'CRM마케팅' 강의

생애최초 청년창업,  '비즈니스캔버스와 비즈니스 빌드업' , '마케팅 기초교육' 강의

2024 뷰티인사이트 북 콘서트,  '고객 획득과 유지를 위한 데이터 마케팅' 강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그로스마케팅(브랜딩+CRM)' 강의

서강대학교,  '마케팅원론' '비즈니스 구조' 강의

동국대학교,  '스타트업 IR피칭' 강의

중기부 청년창업사관학교,  '대항해를 위한 준비' 강의

타임교육,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컨설팅' 강의

KDB 넥스트원,  '기업 브랜딩과 B2B 마케팅전략' 강의

IBK창공,  '구로 11기 브랜드&마케팅' 공통교육

서울시,  '넥스트로컬 5기 성과공유회 ' 전문가 컨설팅 참여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4 창업도약패키지 수도권투자 인사이트 밋업' '블루오션전략, 마케팅기초' 강의

호서대학교,  '스타트업 마케팅 기초 ' 강의

한빛미디어, 책 출간 '스타트업 서바이벌 ' 2024. 3.14 출간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마케팅 어디에서부터 할까요?' 기고

대한상공회의소,  '2023 소비트렌드와 2024 브랜드의 방향 제안' 기고

그로우앤베터,  '마케팅 실무 강의 - 스타트업 마케팅 A-Z ' 강의

한빛N,  '스타트업 창업자를 위한 가이드 ' 기고

아이보스,  '2024 몸값을 올리는 KPI작성 및 달성 전략 ' 강의



2023년

생애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 파이널 데모데이, '투자자를 사로잡는 IR피칭' 강의

스마트건설 EXPO in kintex 데모데이, '블루오션전략' 강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데이터기반 퍼포먼스마케팅' 강의

연세대학교 AI대학원, '기업가정신 - 매력을 끄는 스타트업 IR전략' 강의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투자자를 사로잡는 IR피칭' 강의

씨엔티테크 비-커밍데이 (Base-Coming Day)3차 , '블루오션 전략' 강의

MICE협회 디지털 All-in-One과정 in제주, 'CRM마케팅' 강의

한국여성경제인협회, 2023 여성 CEO 네트워킹데이  '여성기업의 고객충성도를 담보하는 CDP(고객데이터플랫폼) 구축' 강의

한국디자인진흥원, '디자인 마케팅과 해외진출' 강의

SK 희망리턴패키지, '소상공인 디지털마케팅전환, 업종별 마케팅 전략' 강의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건설] 창업아이디어공모전 창업캠프' 강의

한국MICE협회, '퍼포먼스마케팅, CRM마케팅'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투자자를 사로잡는 IR피칭'

산업은행 X 넥스트원,   '스타트업마케팅 어디부터 어떻게 할까요'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글로벌 소셜벤처 역량 강화 프로그램  '투자유치를 위한 IR준비' 강의 

고용노동부, ESG점프업인턴십  '사업개발매니저 강의' (12시간)

고용노동부, ESG점프업인턴십  '콘텐츠마케터 강의' (8시간)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  'e패션 웨어러블테크 강의' (56시간)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타트업 경영 운영,관리에 대한 노하우' 

딜사이트 유통포럼 '급변하는 유통환경과 브랜드마케팅' 강의 

서울경제진흥원 '2023년 팀빌딩 지원사업' 강의 (예비창업자를위한 스타트업 운영, 홍보마케팅 방법)

씨엔티테크 '예비창업자를 위한 마케팅' 강의 (마케팅의기초 + 컨설팅)

씨엔티테크 '스타트업 홍보 마케팅 A-Z' 강의

가인지컨설팅 '퍼포먼스마케팅 실무적용 노하우!' 인터뷰

그로우앤베터 강의 '저비용, 고효율 끝판왕 CRM마케팅 제대로 활용하기'

그로우앤베터 강의 '마케팅 퍼널설계'

그로우앤베터 강의 '2023년 마케팅 트랜드와 마케팅 잘하는 법'

아주대학교 강의 '미래산업혁명과 기술창업론'

부산은행 강의 '2023년 마케팅 트렌드와 마케팅의 기초'

부산은행 강의 '부산은행 모바일 앱의 테이터 분석 및 퍼널 이야기'

이화여자대학교 강의 '스타트업 경영과 커리어 설계' 

마크앤컴퍼니 (현대차,교보문고) 강의 '당장 써먹는 마케팅 실무 전략' 

국민대학교 학부생 특강 '기업가정신' 

산업은행 넥스트원 '스타트업 마케팅 실무 전략' 

원티트(Wanted) 기고 '퍼포먼스 마케터가 되기 위한 커리어설계'
에이엠피엠글로벌 '마케팅학교 인터뷰 : 퍼포먼스 마케팅이 뭔지 궁금하신가요?'
세모람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마케팅> 저자와 함께하는 랜선 책 모임'
이동우의 비즈니스인터뷰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마케팅> 저자 인터뷰
오픈애즈 '2022년 하반기 오픈애즈 인사이터 어워즈 수상자 선정'
IBK창공 '스타트업 마케팅 A-Z 강의' 


2022년

씨엔티테크 '서울글로벌창업인재허브, 글로벌 스케일업 프로그램 스타트업기업 멘토링' 

삼양홀딩스 'B2B마케팅 전략', 'CRM마케팅 전략'

서강대학교 경영대학원 벤처세미나 특강 '2022 인기 키워드별 광고 트렌드와 클릭을 부르는 콘텐츠팁', '디지털 광고 시장의 시기에 따른 변화와 케이스 스터디' 

아모레퍼시픽 'SNS운영 노하우와 광고캠페인 세팅 팁'

국민대학교강의 '기업가정신' 특강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소비자가 구매하는 마케팅전략 -SNS퍼포먼스 마케팅 사례'

서강대학교강의 서강경영 'COnNecTing X 프로젝트' 

여성동아 기고 '브랜드 가치 2조원 걸어 다니는 대기업 손흥민의 NOS7'

MKYU강의 '당장 배워 바로 써먹는 효율 200% SNS 광고'
아이보스강의 '미디어커머스 기업 대표가 이야기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브랜딩 실무 전략'
강릉관광개발공사 '제14회 강릉관광기념품 공모전 심사위원'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브랜드전략론] 특강 ‘브랜드 전략과 프로모션 사례’
강릉관광개발공사 [비짓강릉] SNS 통합마케팅 자문위원
서울시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교육사업 특강 ‘1인 미디어산업의 이해’, ‘라이브커머스 전략과 퍼포먼스마케팅의 이해’

2021년

대구콘텐츠코리아랩 [유튜브스튜디오] 특강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뉴미디어 시장의 이해’
서강대학교 마스터 콜로키움 강의 ‘이커머스의 미래: 그로스해킹, CRM을 중심으로’

2020년

현대홈쇼핑 특강 ‘라이브 커머스 산업과 이커머스 전략’
NS홈쇼핑 특강 ‘온라인 비즈니스와 전략’

2019년

아이뉴스24, 한일 미디어커머스쇼 [컨퍼런스] 기조강의 ‘미디어커머스시장, 생존비법’
씨로켓컨퍼런스 특강 ‘미디어커머스 기업들의 생존전략’
KMA 한국리더스포럼 조찬 강연 ‘콘텐츠 혼돈의 시대, 미디어커머스로 생존하라’
로지스타 서밋 2019 ‘변화하는 미디어커머스, 생존전략’

팍스넷뉴스 유통 포럼 ‘저성장 시대 유통산업 대응전략’

2018년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마케팅원론] 특강 ‘뉴미디어 트렌드와 전망’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마케팅원론] 특강 ‘마케팅과 뉴미디어의 이해’
아이뉴스24 미디어커머스 [컨퍼런스] 기조연설 

2017년

LH한국토지주택공사 특강 ‘뉴미디어 트렌드와 전망
한국도로공사 특강 ‘히트 콘텐츠와 미디어커머스’

성남산업진흥원 ‘뉴미디어, 히트콘텐츠와 미디어 시장의 흥미로운 비즈니스 트렌드 ’

2016년

숭실대학교 벤처중소기업학과 겸임교수
패스트캠퍼스 온라인 교육 [디지털 PR] 강의

CJ오쇼핑 기업 교육 ‘인플루언서와 MCN’
모비아카데미 뉴스 '콘텐츠생산 소비의패턴 컨퍼런스'
디캠프 강연 '뉴미디어 전략'
모비아카데미 '뉴미디어 히트콘텐츠 공식과 전망'
판교 경기문화 창조허브 밴처스퀘어 강의
부산스마트밴처창업학교 토크콘서트'진짜마케팅 이야기'
안양창업지원센터 강의 '뉴미디어 히트콘텐츠 특강' 

Career
경력

現) 아샤그룹 대표이사
前) 메이크어스 커뮤니케이션팀 이사
前) KTB투자증권 마케팅 본부 홍보팀
前) 유진투자증권 법인영업부 해외주식팀 / 파생법인영업팀

학력

現) 서강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박사 과정 (재학 중)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졸업 (전공: 브랜드 로열티)
서강대학교 사학과 졸업 

저서

[MCN 백만공유 콘텐츠의 비밀] ,2016

[마케터의 시선 1편,2편,3편] ,2022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 ,2022

[마케터의 시선 4편] ,2023